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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 : 칸타월드패널(http://kantarworldpanel.insightforyourbrand.co.kr/)
전국가구 소비를 대표하는 가구패널 5,000가구의 구매행태를 지속적으로 트랙킹한 결과
* 요약 : 식료품 시장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1-2인 가구 증가와 함께 편의성 추구 성향이 짙어지고, 이에 더해 간편 요리, 싱글족 황금 레시피 등 간편하면서도 맛 좋고 제대로 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강해지고 있다.
1. 조미료 : 액상 조미료가 중심
홈쿠킹을 자극한 쿡방 열풍
2. 푸딩 :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의 성장세가 지속
3. 탄산음료 : 최근 인터넷몰이 주된 구매채널로 떠오르고 있음
* 요약 : 생활용품과 개인용품 경우, 나를 위한 '작은 사치', '나를 위한 제품'을 추구하는 경향이 계속
1. 훼이셜팩 : 집중케어에 대한 니즈 증가
2. 헤어트리트먼트 : 스킨케어 시장 못지않게 세분화된 헤어케어 시장은 머리에 바른 후 물로 씻어내지 않아도 되는 '리브온(Leave-on)' 제품을 중심으로 고기능 트리트먼트 제품 사용이 일반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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