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음료시장 트렌드 :: 광화문 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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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시장, 어린이 음료시장의 최대 성수기는 가족행사가 활발한 4~6월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새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히 잘 팔리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2012 551억원에서 2013 610억원으로 소폭 성장한 데 이어 2015년에는 850억원 가량으로 급속히 성장했다. 시장에서는 어린이 음료시장이 향후 2020년 기준으로 1000억원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성장 드라이버는

1) 부모들이 자녀의 건강을 고려하여 탄산음료보다 천연원료를 사용한 무첨가 제품을 선호

2) 홍삼, 저당쥬스 등 건강과 맛을 생각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 출시


3) 뽀로로, 타요, 디즈니등 캐릭터 산업의 활성화와 함께 업체들의 공격적 캐릭터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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